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취약계층 건강관리 지원사업 8번째 실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취약계층 건강관리 지원사업 8번째 실시
  • 이상열
  • 승인 2019.05.2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5.23.(목)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포항시 지체장애인회관에서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측정 및 상담지원 8번째 활동 실시

포항남부지사(지사장 김진억)2019.5.23.()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포항시 지체장애인회관에서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측정 및 상담지원 8번째 활동을 실시하였다. 1차 건강관리 지원은 지난 10.24.() 포항시 지체장애인협회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측정 및 상담지원이 이루어진 바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포항남부지사(지사장 김진억),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 국제여성총연맹 포항시지회(지회장 최주화) 세 기관은 지난 1022일 건강관리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2018.10월부터 2019.9월까지 1년 동안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날도 지역 장애인들에게 혈압 측정, 체지방 분석, 운동능력 및 영양상담 등을 통해 개인별 맟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했다. 건강관리 지원은 매월 실시하며 건강측정 데이터를 월별, 개인별 관리를 한다.

 

김진억 지사장은 건강은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다, 평소 활동성이 낮은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으로 건강측정 및 상담을 실시하여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약속하였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포항시지회(지회장 이경목)40여명의 장애인근로자 및 훈련생들이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및 현수막 등을 생산하고 있는 두호동 소재 현재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이 공간이 협소하고 지진피해 및 장애인 추가고용 및 수주물량 공급에 차질이 빚어짐에 따라 이전 신축해 확대 운영하기 위해 월포리에 새롭게 건립중이며 금년 6월중에 완공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 이전 신축을 위해 포항시는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포함해 국비 35천만원, 도비 15천만원, 시비4억원 등 총 1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층 공장, 2층 노유자시설로 구성된 총 지상2(1379) 규모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축 건물은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으로 설계, 편의시설을 극대화했으며, 근로장애인들과 훈련생을 위한 일자리 맞춤형 복지공간으로 구성해 지역 내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고용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으며,

 

포항시장애인재활작업장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정기 후원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히면서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호소하였다. 기부액은 연말정산시 세액공제에 활용될 수 있으며 정기 후원신청은 054-277-08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