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진진상조사위, 신청서 접수 등 진상조사활동 본격 개시
포항지진진상조사위, 신청서 접수 등 진상조사활동 본격 개시
  • 박경란
  • 승인 2020.05.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지진진상조사위, 신청서 접수 등 진상조사활동 본격 개시

 - 2020년 6월1일부터 7월30일까지 60일간, 진상조사신청서 접수 -

 

□ 국무총리소속 포항지진진상조사위원회(위원장 이학은, 이하 ‘위원회’)는 포항지진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하여 ’20년 6월 1일부터 7월 30일까지 진상조사신청을 받습니다.

 

□ 진상조사신청은 포항지진의 원인 및 책임소재 규명과 지열발전사업 부지선정과정 등 사업추진과정의 적정성과 관련하여 포항 지역 주민 여부에 관계없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단체에서도 신청가능합니다.

 

 ㅇ 진상조사신청 접수는 6월 1일부터 60일동안 진행되며, 위원회는 신청 내용을 검토한 후 조사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신속히 진상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ㅇ 진상조사신청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에서는 5월 15일 개통되는 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 발송 등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문서에 의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구술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이학은 위원장은, 이번 진상조사신청을 통해 포항지진의 구체적인 발생원인과 책임소재의 진상이 밝혀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ㅇ 진상조사신청서 접수 기한이 2020년 7월 30일로 정해져 있는 만큼, 시일을 놓쳐 신청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관계부처와 포항시가 협력해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ㅇ 아울러, `포항지진의 진상조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20.4.1. 시행)의 목적에 맞게,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조사활동이 이뤄지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포항지진 피해주민에 대한 피해구제신청은 `20.9.1일부터 별도 접수할 예정(피해구제심의위원회 의결에 따라 변동 가능)이며, 이번 접수기간에는 포항지진의 구체적인 발생원인과 책임소재의 진상을 밝힐 수 있는 내용의 진상조사신청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